1970 Plymouth Berracuda
1970 플리머쯔 베라쿠다
Hemi Cuda General Information
Price: $4,035 (1970)
Miles Per Gallon: 7/11 mpg
Curb Weight: 3620 lbs
Layout: Front-Engine/RWD
Transmission: 4-Speed Manual
Hemi Cuda Engine
Type: Hemi V8
Displacement: 6981 cc
Horsepower: 425 bhp @ 5000 rpm
Torque: 490 lb-ft @ 4000 rpm
Redline: ---- rpm
Hemi Cuda Performance
0-60 mph: 5.8 sec
0-100 mph: 13.0 sec
Quarter Mile: 13.1 sec @ 101 mph
Skidpad: .--g
Top Speed: 140mph
Braking, 60-0 mph: --- ft
플리머스의 바라쿠다 A보디가 처음 선보인 것은 1964년이다.
경쟁 모델인 포드의 머스탱보다 몇 주 먼저 출시되었으나 비싼 가격 때문에 판매에서는 한참 뒤졌다.
1970년에 기능을 보강해 등장한 2세대 바라쿠다는 미국의 머슬카 전성시대를 이끈 차 중에 하나다.
1970년형 바라쿠다는 하드톱과 컨버터블 2개의 보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었으며
바라쿠다, 그랑 쿠페, 쿠다 3종이 출시되었다. 휠베이스는 이전과 같았지만 차 길이는 126mm 가량 길어졌고,
머스탱이 몇 년 전 유행시킨 것 같은 롱노즈 숏테크를 택했다.
보디는 기존 B보디를 날렵하게 개조한 E보디를 사용했다. 닷지 챌린저와 같은 보디 형식이다.
특히 크라이슬러에서 제작한 고성능 엔진 ‘헤미’를 장착한 헤미 쿠다가 성공작으로 꼽힌다.
헤미는 426 세제곱인치(7.0ℓ)의 대형 엔진으로 개조를 통해 성능을 향상하기도 쉬웠다.
1971년형 헤미 쿠다는 지금도 소장품으로 가장 인기 있는 차 중 하나다.
1997년 출시된 컴퓨터 자동차 경주 게임《인터스테이트 76》에 나오는 자동차 피카드 피라나는
바로 1971년형 헤미 쿠다를 모델로 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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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적인 미국 머쓸카~
스펙은 헤미쿠다
( http://cafe.naver.com/340kmh , http://cafe.naver.com/carvis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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