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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NSX

fleurbleue 2007. 6. 12. 00:09


























혼다 NSX

엔진: VTEC V6 배기량: 2,977/3,179cc
최대출력: 265/6,800, 285/7,300 (hp/rpm)
최대토크: 30.4/5,300 (kgm/rpm)
최고속도: 270km/h


4년여 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1989년 2월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오토쇼에서 프로토타입이 처음 공개되고 다음해 9월에 정식 발표된 NSX는 혼다로서는 최초의 미드십 2시터 스포츠카이다.
'New Sports eXperimental'의 약자(NSX)로 페라리나 포르쉐와 같이 세계 일류 스포츠카에 대항하기 위해 탄생했으며 F1 그랑프리를 비롯한 여러 모터 스포츠에서 다져진 혼다 테크놀로지의 결정체라 할 수 있다.

2,530mm의 휠 베이스에 전장 4,430mm, 전폭 1,810mm, 전고 1,170mm의 보디는 시판차에서는 보기 힘든 알루미늄 100%의 모노코크를 채용했고, 전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에도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는 등 철저한 경량화에 힘입어 차량 중량이 1,350kg으로 감소되었다.
한편, 넓은 시계가 돋보이는 콕핏은 운전 조작에 특별한 기술을 필요로 하는 같은 급의 수퍼 스포츠카와는 다르게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혼다가 자랑하는 VTEC(Variable Valve Timing and Lift Electronic Control System: 가변 밸브 타이밍 장치)을 채용한 90° V6 DOHC 24밸브 엔진의 배기량은 원래 전 차종이 2,977cc였으나, 1997년 2월에 실시된 마이너 체인지에서 6단 수동변속 사양과 함께 3,179cc로 힘을 증대시킨 엔진이 추가되었다. 최대출력은 M/T가 280마력, A/T가 265마력이며, 기어 복스는 6단 수동변속 사양과 스티어링 사이의 레버로 시프트 업/다운이 실행되는 F매틱이라 불리는 4단 자동변속 사양 중 선택할 수 있다.

현재 표준 사양 외 타입 T, 타입 S, 타입 S 제로가 있으며, 타입 T는 타르가 톱(Targa Top)으로 보디 강성이 강화되었다. 또한 타입 S는 서스펜션이 단단해졌고, 파워 스티어링과 크루즈 컨트롤, 트랙션 컨트롤을 제거하고 시트를 버킷 타입으로 대체하는 등 경량화가 실현되었다.
S 제로는 이를 더욱 다듬은 것으로 서킷 주행을 고려해 철저한 경량화와 서스펜션의 강화, 장비의 간략화가 도모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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